맛집

'추울 때 국물이 생각나는' 대구맛집 범어동맛집 '조조칼국수'

찌루찌루파랑새 2020. 2. 24. 09:18

안녕하세요 찌루찌루입니다. 오늘 제가 소개 해 볼 맛집은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동죽칼국수와 물총, 해물이 듬뿍 들어있는 파전이 맛있는 집이에요. 해장이나 국물이 생각날 때 자주 가는 곳인데요, 한번 소개 해볼께요.


넓은 주차장, 넓은 매장 

식당을 갔는데 주차장이 없다. 근처를 돌고 돌아 겨우 차를 대고 식당을 들어간다.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겪어봤을 일, 심하게 싫어하는 사람들은 아예 주차장 여부로 식당을 찾기도 한다. 이 곳은 매장앞에 주차장이 있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.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다.

 

매장 또한 넓어 단체로 와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다.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과 안으로 들어가는 곳, 두 세 공간으로 나뉘어 있어서 예약을 한다면 안쪽을 추천한다. 


조조칼국수 메뉴

이곳의 메뉴는 딱 3가지다. 칼국수, 물총, 낙지해물파전. 칼국수와 해물파전만 먹으려고 했으나 물총이 뭔지 몰라서 그냥 한번 시켜봤다. 결국 3가지 다 주문하고 막걸리에 눈이 갔지만 차를 가져온 관계로..


해물 듬뿍 해물파전

낙지가 들어가있는 파전은 잘 못봤는데 여기는 낙지가 들어간다. 오징어와 낙지가 비슷하지만 식감은 미묘하게 달라 씹는 식감이 재밌다.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그냥 오징어, 낙지, 새우를 위에다가 들이부었다는 표현이 나오는 비주얼이다. 전도 얇게 나와 바삭하게 잘 부쳐서 나온다.


처음 알게 된 물총조개

물총이 뭐지? 하고 궁금해서 시킨 물총. 인터넷을 재빠르게 검색해서 알게 된 진실. 동죽이 물총조개다. 동죽을 캘 때 물총처럼 물을 뿜는다고 해서 별명처럼 지어진 것. 이렇게 음식을 먹으면서 모르는 사실을 알게 될 때 재미를 느낀다.

 

맛은 바지락느낌도 나면서 바지락보다는 알이 크다. 국물은 조개류가 다 비슷한 것 같다.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다. 해장에 좋을꺼같지만 술을 부르는 맛.


탱글탱글 면발 동죽칼국수

여기 칼국수는 국물도 좋지만 면이 더 끌리는 곳이다. 면의 식감이 쫀득쫀득하면서 탱글탱글한 느낌이 후루룩 넘길때마다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면의 느낌이다. 아무 생각없이 먹다보면 그 많던 면은 사라지고 없어진다.


총평

맛, 가격, 분위기 다 좋은 곳이다. 맛은 물론이고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. 또 우리가 갔을 때는 사람이 적어서 안쪽에서 우리끼리 조용히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. 이 부분은 타이밍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운에 빌어야한다.